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차가버섯과 명현 현상

기사승인 2013.02.04  16:17:08

공유
default_news_ad1

 

차가버섯과 명현 현상


차가버섯을 드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명현 현상을 경험하십니다. 머리와 눈이 아프신 분들도 있고, 심한 피곤을 느끼시는 분, 설사하시는 분, 복부에 통증을 느끼시는 분 등 개인에 따라 그 증상이 천차만별입니다. 물론 명현 현상을 경험하지 않거나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말씀드린다면, 이런 현상은 차가버섯과 우리 몸이 서로 의사소통을 시작했다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명현 현상의 원인이 되는 차가버섯의 효능은 크게 다음의 두 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차가버섯의 인체항상성 기능(Homeostasis)으로, 인체의 모든 기능을 항상 정상적으로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는 힘을 말합니다. 차가버섯을 복용하는 구체적인 이유와 상관없이 거의 모든 환자들은 인체의 전반적인 균형에 약간의 문제를 가지고 있고, 특히 암 환자는 인체의 신경계ㆍ신진대사계ㆍ호르몬계 등이 심각한 교란 상태에 있으며, 우리 몸은 이 교란 상태에 적응하고 있습니다. 이때 차가버섯을 복용하게 되면 인체 전반의 기능이 급격히 정상으로 회복되며, 그 과정에서 교란 상태에 적응해 있던 인체가 정상적인 상태로 회귀하면서 명현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두번째 효능은 혈류 개선 효과입니다. 차가버섯 복용으로 우리 신체에 가장 먼저 일어나는 변화가 혈류 개선입니다. 즉, 혈액이 맑고 깨끗해지며 잘 흐르게 됩니다. 혈액 속에 항상 존재하던 노폐물과 독성물질이 없어지고, 건강해진 피가 평소에는 잘 공급되지 않던 모세혈관까지 원활히 공급되면서 거의 막혀 있던 모세혈관을 혈액이 통과할 때 통증이나 저림 현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또한 건강해진 혈액이 몸의 구석구석에 공급되어 체내에 쌓여 있던 독성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며, 교란되어 있던 중추신경계에도 건강한 혈액이 공급되면서 여러 가지 명현 현상이 발생합니다.

차가버섯의 명현 현상 기간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큽니다. 보통 병증이 가벼운 사람은 명현 현상이 일찍 시작되어 빨리 끝나지만, 중증인 사람일수록 늦게 시작되고 오래갑니다. 그래서 병이 오래된 사람은 좀 더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가볍게 나타났다가, 조금 지나면 아주 심해지고, 그 다음에 차츰차츰 없어지는 것입니다. 짧으면 3일 정도 명현 현상이 지속되고, 길게는 3개월까지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몸 안에 독소를 많이 가지고 있을수록 오래가는 것입니다. 명현 현상이 지나가면 몸이 가벼워지고 정신이 맑아져서 스스로 건강해졌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명현 현상의 증상 ] 

 

차가버섯을 먹으면 이제껏 몰랐던 자신의 상태를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어 반드시 원인과 현상이 일치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경험상 차가버섯을 드시고 나타나는 명현 현상과 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간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경우

피로감을 느끼고 졸음이 자주 옵니다. 또한 피부의 간지러움이나 발진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혈액 순환에 문제가 있는 경우
손과 발이 저리거나 아픕니다. 눈이 아프거나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납니다.
⁃ 위에 문제가 있는 경우
속이 쓰리거나 답답하고, 구토 증세가 납니다. 특히 병원에서의 검사 또는 항암 치료 후에는 위 점막이 손상되어 속이 쓰린 증상이 많이 발생합니다.
⁃ 장에 문제가 있는 경우
설사가 나타납니다.
⁃ 신장에 문제가 있는 경우
몸이 붓습니다.
⁃ 혈압에 문제가 있는 경우
심장의 박동이 빨라지며 몸이 뜨거워집니다.


[ 명현 현상이 심할 경우 ]   

명현 현상이 심할 경우에는 우선 1회 복용량을 줄이고 복용 횟수를 늘립니다. 하루의 복용량을 줄이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을 써도 명현 현상이 너무 심해 견딜 수 없을 때에는 일시적으로 드시는 것을 중단했다가 명현 현상의 고통이 사라진 후 다시 드시기 시작하면 이전보다 상태가 좋아지며, 이를 몇 번 반복하는 과정에서 명현 현상은 사라지게 됩니다. 만약 상태의 변화가 없거나 나빠진다면 드시는 것을 중지하시고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이제껏 차가버섯의 부작용에 대한 사례가 보고된 경우는 없으며, 명현 현상을 부작용으로 착각해 차가버섯의 복용을 중단해서는 안 됩니다.

 

 

 

 

최도영 chagacenter@gmail.com

<저작권자 © 차가버섯 정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